CES에서 4개 AI 반도체 공개한 딥엑스…더핑크퐁컴퍼니는 스마트TV 서비스 선보여 [Geeks' Briefing]

입력 2024-01-10 12:47   수정 2024-01-10 12:59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10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딥엑스, CES에서 4개의 AI 반도체 ‘올인포 AI 토탈 솔루션 공개
AI 반도체 원천기술 기업인 딥엑스가 2024 CES에서 물리보안 시스템, 머신 비전, 스마트 모빌리티, 로봇 플랫폼, AI 서버 등 온디바이스 AI를 위한 4개의 AI 반도체 ‘올인포 AI 토탈 솔루션’을 공개했다. 딥엑스는 2024 CES에서 단독 부스를 열어 글로벌 AI 반도체 개발 기업들 사이에서 스몰 센서부터 AI 서버까지 적용할 수 있는 4개의 AI 반도체와 4개의 이종 반도체를 하나의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로 구동할 수 있는 개발 환경인 'DXNN®'을 동시에 선보였다.

스터디맥스, 시리즈C 투자 유치
AI 교육기업 스터디맥스가 시리즈 C 투자 유치를 마무리했다. 투자 유치 금액은 비공개다. 컴퍼니케이파트너스가 투자에 참여했다. 스터디맥스는 원어민 AI 회화 서비스와 보상기반의 에듀테크 등 AI를 앞세워 빠른 성장과 글로벌 확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스터디맥스는 AI 기술 강화에 힘을 쏟겠다는 계획이다. 일본과 베트남 등 해외 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더핑크퐁컴퍼니, CES에서 LG전자와 손잡고 스마트TV 서비스 출시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는 CES 2024에서 LG전자와 ‘아기상어 키즈월드’ 서비스를 출시한다. ‘아기상어 키즈월드’는 더핑크퐁컴퍼니가 처음 선보이는 스마트TV 전용 서비스다. 세계 184개국에서 7개 언어(한국어·영어·중국어 간체·일본어·스페인어·포르투갈어·인도네시아어)로 제공된다. 언어 학습, 숫자 개념 인식 및 연산, 생활 습관 형성, 인체와 우주 지식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쉽고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다.

인프런, 지난해 4분기 흑자 달성
인프런과 랠릿을 운영하는 인프랩이 작년 4분기 흑자를 달성했다. 인프랩은 2021년 시리즈A 투자 유치 이후 공격적인 성장을 위해 적자 운영을 감수했다. 하지만 작년부터 적자 규모를 축소하며 내실 있는 성장을 이어왔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2023년 총 거래액은 230억 원을 돌파했다. 인프랩은 인프런의 B2B 사업 확대, 효율적인 지식공유 시스템과 새롭게 선보인 AI 자막과 AI 답변 기능, 이용자 친화적인 프로덕트와 서비스를 고도화했다.

식사케어 소셜벤처 나눔비타민, 결식우려아동 도시락 배달 캠페인 진행
식사케어 소셜벤처 나눔비타민이 춤추는우주인교육협회와 관악구, 강서구에 거주하는 결식우려아동을 대상으로 도시락 배달 캠페인을 최근 진행했다고 밝혔다. 나눔비타민은 아동급식카드를 소유한 결식우려아동의 가정을 대상으로 식사 및 물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플랫폼 나비얌을 운영하는 소셜벤처다. 나눔비타민은 지난 8일에도 서울경제진흥원과 푸드 스타트업들과 함께 서울에 거주하는 결식우려아동 약 70명에게 차돌된장, 돼지갈비 등의 도시락을 전달하는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무하유, 미래에셋벤처투자 출신 이의로 신임 CFO 영입
자연어를 이해하는 실용 AI 기술기업 무하유가 이의로 최고재무책임자(CFO·사진)를 영입했다. 이 CFO는 미래에셋증권과 미래에셋벤처투자, 루나소프트 등에서 약 18년간 경력을 쌓은 재무 전문가다. 2021년부터 3년간 루나소프트의 CFO와 부대표도 역임했다. 이 CFO는 재무안전성과 건전성 강화, 대외 커뮤니케이션, 사업부문 지원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